라인
왼쪽
오른쪽
> 오피니언 > 엔터테인먼트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관장 공약 사업 마무리“지역사회 연계 스포츠 프로그램 스케이트보드 체험활동” 성료
김주희 기자  |  Joohanam0315@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5.10  06:19:3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7일, 제3대 청소년관장의 공약 사업으로 운영된 지역사회 연계 스포츠프로그램, 스케이트보드 체험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관은 스케이트보드 전문 교육기관인 오버헤드스케이트보드파크(이하 오버헤드)와 하남시 청소년의 생활 스포츠활동 증진 및 건강한 여가 문화 장려를 위해 지난 1월 MOU를 체결했으며, 이에 따라 오버헤드의 전문 강사진들과 함께 1차 감일동근린공원, 2차 미사숲공원에서 무료 체험전을 개최해 총 2회에 걸쳐 80여 명의 청소년에게 스케이트보드 무료 체험을 제공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약 80여 명의 청소년은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스케이트보드의 기초 동작을 배워볼 수 있는 수업이 진행되었으며, 즐겁게 참여하였다. 특히, 오버헤드에서 전문 스케이트보드와 보호구 장비를 제공하여 더욱 안전한 체험이 진행될 수 있었다.

 또한, 양 기관은 하남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국가대표 스케이트보드 선수를 준비하고 있는 미사초등학교 3학년 이건 청소년에게 스케이트보드파크 1년 무료 이용권을 제공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기술을 부족함 없이 연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체험활동을 진행한 배은진 청소년관장은 ‘체험장소, 비용문제 등으로 청소년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스케이트보드 강습을 통해 하남시 청소년이 스케이트보드를 즐기며 건전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 체험처 연계를 통해 스포츠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청소년관장 공약 및 정책사업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은 하반기 가족형 스케이트보드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스케이트보드를 즐기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주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전체기사의견(0)  
전체기사의견(0)
가장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찾아오시는 길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저작권문의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33(신장동 현대베스코아빌딩 6층 22호) | 대표전화 : 031-795-4992
등록번호 : 경기 아50871 | 등록일 : 2014년 1월 24일 | 발행인/편집인 : 이 재 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은숙
Copyright © 2022 하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