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오피니언 > 엔터테인먼트
신장고, 도청소년연극제에서 단체 금상 수상
위현주 기자  |  Hyuhjoo@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6.04  05:26:3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하남시 신장고등학교는 부천 소사어울마당 소향관에서 진행된 제33회 경기도청소년연극제에서 ‘타오르는 어둠 속에서’ 작품으로 단체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관객들의 평가로 주어지는 단체 인기상을 수상하였으며, 개인상으로 연기대상(강나연), 우수연기상(황지유)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신장고등학교 교내 연극부(포커페이스)는 2011년 창단하여 올해 창단 14주년을 맞이하였으며, 그동안 꾸준히 경기도청소년연극제와 하남시청소년연극제에 출전하며 많은 경험들을 쌓아왔다. 

특히 작년에는 경기도청소년연극제 동부권 예선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오랜만에 경기도 본선 대회에 진출하는 성과를 이루었고, 하남시청소년연극제에서도 대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올해에는 경기도청소년연극제 본선에서 최종 3위로 금상을 수상하여 경기도 대표로 제28회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밀양시)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룬 것이다. 하남시 고등학교 중에서는 전국 대회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이다.

연극부 지도 교사인 윤찬영 교사는 “그동안 쌓여온 동아리의 경험과 노하우, 학교의 지원과 학생의 적극적인 열성으로 이 같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으며, 새로운 작품에 끊임없이 도전하여 우리만의 색을 찾아 공연을 완성 시킨 것이 주요했다.”고 언급했다.

한편, 신장고등학교 포커페이스는 항상 공연 때마다 커튼콜 이후 “포커페이스, 세상을 다 가져라!”라는 구호를 외친다. 동아리 구성원들은 이 구호를 밀양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에서도 자신감 있게 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이다. 

 

위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전체기사의견(0)  
전체기사의견(0)
가장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찾아오시는 길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저작권문의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33(신장동 현대베스코아빌딩 6층 22호) | 대표전화 : 031-795-4992
등록번호 : 경기 아50871 | 등록일 : 2014년 1월 24일 | 발행인/편집인 : 이 재 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은숙
Copyright © 2024 하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