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이슈 > 정책·사건사고
하남시·서울대행정대학원 전문 교육시스템 공동 구축한다 미래도시발전 전략 개발 정책협력 키로…선도적 전문 정책자문·연구시스템 구축
이재연 기자  |  hanamilbo@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11.27  16:11:0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경기 하남시와 서울행정대학원이 정책 전문가 양성 교육기관 협력체계 미래도시발전 전략 개발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28일 지방자치단체와 정책 전문가 양성 교육기관 간 협력체계 강화로 미래도시발전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정책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11월 9일 이현재 하남시장의 서울대 행정대학원 강연 후 정광호 행정대학원장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이는 하남시의 정책개발 수요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의 행정연구 수요가 함께 충족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상호 교감을 통해 추진됐다.

하남시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및 자문과 직원 역량 강화 및 행정 직무 역량 강화 교육 협력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지방행정 발전에 불합리한 규제 발굴과 자원봉사 등 행정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하남시는 2022년 3회 추가경정 편성을 거쳐 2040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을 추진하는 한편, K-스타월드 국회 토론회를 비롯한 각종 정책 포럼을 개최하며 시의 미래발전 전략을 만들기 위한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선진적 직무교육체계를 확립하고 있어, 서울대 행정대학원의 수준 높은 정책연구자원과 큰 시너지 효과를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현재 시장은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환경 규제 등 시의 주요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직원들의 권위주의에서 비롯된 소극행정에서 벗어나 시민중심의 적극행정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 시스템을 함께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정광호 행정대학원장은 “앞으로 하남시와의 협력체계 기반으로 시의 행정역량과 행정대학원의 연구역량 강화를 함께 이끌 수 있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이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전체기사의견(0)  
전체기사의견(0)
가장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찾아오시는 길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저작권문의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33(신장동 현대베스코아빌딩 6층 22호) | 대표전화 : 031-795-4992
등록번호 : 경기 아50871 | 등록일 : 2014년 1월 24일 | 발행인/편집인 : 이 재 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은숙
Copyright © 2023 하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