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오피니언 > 엔터테인먼트
이현재 시장 ‘미사호수공원 그늘길 조성’하남시, 3일 망월천 지역협의회에서 LH 등에 망월천 식재 요청 
김주희 기자  |  Joohanam0315@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8.05  07:55:2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이현재 하남시장이 3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망월천 지역협의회에 미사호수공원을 서울 잠실의 석촌호수와 같이 지역의 랜드마크 공간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현재 시장은 이날 제18회 망월천 지역협의회 정기회의에 참석해 “미사호수공원 망월천에 다양한 식물을 추가로 식재하고 재정비해 도심 속의 쾌적한 도시 숲을 만들어 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민선 8기 하남시는 「미사호수공원 ‘석촌호수’모델로 재정비」공약을 통해 시민들의 산책·휴양·건강·문화 공간으로서 역할이 부족한 미사호수공원을 재정비해 다양한 시민들이 찾는 도심 속 랜드마크로 조성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현재 미사호수공원은 도시계획시설인 근린공원과 방재시설인 유수지(망월천)로 분리되어 있다. 시민들의 주 이용공간인 유수지 산책로에는 왕벚나무와 이팝나무가 1열로만 식재되어 있어 그늘목 등의 역할이 절대 부족한 상태다. 

이 시장은 우선적으로 유수지인 망월천에 부족한 식물을 심어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줄 수 있는 그늘길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 시장은 “미사호수공원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도심 속 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에서 망월천 그늘길 조성에 적극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망월천 지역협의회는 망월천 현안에 대해 민·관·정이 함께 협력하는 회의로, 이날 회의에선 망월천 지역협의회 활동 중간 점검 발표와 함께 망월천 정비공사 진행현황 보고 및 질의답변순으로 진행됐다. 

 

김주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전체기사의견(0)  
전체기사의견(0)
가장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찾아오시는 길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저작권문의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33(신장동 현대베스코아빌딩 6층 22호) | 대표전화 : 031-795-4992
등록번호 : 경기 아50871 | 등록일 : 2014년 1월 24일 | 발행인/편집인 : 이 재 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은숙
Copyright © 2022 하남일보. All rights reserved.